티스토리 뷰

반응형

1월 19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을 받습니다. 선지급 신청이라는 말이 좀 생소하실 텐데요,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소상공인 지원제도로, 손실보상금을 선지급하고 후에 결정되는 손실보상금으로 차감하는 방식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방식은 신용점수나 금융 연체, 세금 체납 등을 조회하지 않고 손실보상금 대상자만된다면 3 영업일 이후에 지급이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등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손실보상금 신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기간

1월 19일 부터 2월 4일까지가 신청기간입니다.

첫 5일 동안인 1월 23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89년생이나 84년생은 1월 19일 날 신청 가능하고, 60년 생이나 65년생은 1월 20일에 신청 가능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혼잡을 막기 위해 첫 5일 동안만 시행되고 이날이 지나면 2월 4일까지 아무 때나 신청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주요 질문, 답변

 

- 지원대상은?

작년 3분기 신속 보상 대상자 69만 명 중에서 12월 6일 ~ 1월 16일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소상공인 및 소기업 대상 55만 명

 

- 이번 대상에 빠진 업체는?

이번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업체는 2월 말에 22년 1분기 선지급 신청을 받을 예정

 

- 융자방식 차용? 이자 부담은?

선지급 후 손실보상금이 확정될 때까지는 무이자임

차감 잔액이 있다 하더라도 1%대의 초 저금리로 5년간 분할 상환 가능

중도상환 수수료 없음

 

- 선지급을 반드시 신청해야 되나

필수사항은 아님

 

- 선지급 대상 확인 방법은?

대상에게는 개별적으로 문자 발송

기타 이유로 문자를 받지 못했을 경우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에서 조회 가능함

 

※ 관련 동영상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신청 방법, 신청 기간, 대상자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지급 대상자 중 코로나로 인해 힘든 분이 계신다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