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식정보

주식거래하는 방법 초보용

유익한 정보 공유 2020. 12. 24. 19:29
반응형

주식거래하는 방법

재테크 수단으로 주식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시작하기 전에 어떤 것을 먼저 시작해야 할지 잘 몰라서 망설이는 분들이 계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글을 쓰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비대면 계좌 개설하기

 

 

주식거래를 위해서는 증권사 계좌를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증권사 지점에 방문해서 계좌를 만들어도 되고, 증권사 연계되어 있는 은행에 방문하여 계좌를 만들어도 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그러나 요즘은 더 편한 방법이 있죠. 바로 비대면 계좌 개설입니다. 단어 뜻 그대로 비대면인 어플을 이용하여 증권사 방문 없이도 증권사 계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증권사가 비대면 계좌 개설 고객을 차지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하니 증권사별 비대면 계좌 이벤트를 참고해서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아! 증권사 선택 시 수수료도 꼭 참고하세요. 거의 비슷하다고 하지만 그래도 저렴한 수수료 증권사를 선택하는것이 좋으니깐요

 

비대면 계좌 개설을 위한 준비물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비대면 계좌 개설 준비사항

 

준비물에 특별한 것은 없고 신분증, 어플을 이용하니 당연히 핸드폰, 그리고 은행 계좌가 있으면 됩니다.

핸드폰을 이용하여 어플을 다운받고 어플에서 비대면 계좌 개설을 선택한 후 하라는 대로만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자, 이렇게 비대면 계좌 개설을 하셨으면 다음으로 주식거래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주식거래는 계좌개설보다 간단합니다. 개설한 증권사 계좌에 예수금을 입금하시고 원하시는 종목의 주식을 구매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현대자동차의 현재 주가가 1주에 50,000원이다, 그럼 20주를 거래하기 위해서는 100만 원을 계좌에 입금하시고 20주를 주문하시면 되는 겁니다.

단, 거래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조금 여유 있게 입금하셔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주식거래하는 방법

자, 이게 주식 거래의 전부입니다. 정말 쉽죠? 허나 어떤 종목을 골라야 할지, 또, 생소한 주식 용어들의 뜻이 무엇인지 잘 몰라서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들에 대해서는 포스팅을 하면서 차근차근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주식의 전부는 종목 선택과 매수, 매도의 시기입니다 ㅎㅎ

 

그럼 이상으로 주식거래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주식으로 돈 법시다! ㅎㅎ

반응형

'주식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월 공모주 청약일정  (0) 2021.01.08
2차전지 관련주 추천  (0) 2020.12.26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